7.3 문턱, 가이드 및 문의 현수
7.3.1 문턱
모든 승강장 및 카 출입구에는 카 내부에 들어가는 하중을 견디도록 충분한 강도(11.2.3.6 참조)의 문턱이 있어야 한다.
비고_물청소나 스프링클러의 작동 등으로 물이 승강로에 들어가지 않도록 각 승강장문 문턱 앞의 바닥은 약간 경사지게 마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7.3.2 출입문 안내수단
7.3.2.1 승강장문 및 카문은 정상작동 중 이탈, 기계적인 끼임 또는 작동 경로의 끝단에서 벗어나는 것이 방지되도록 설계되어야 한다.
7.3.2.2 수평 개폐식 승강장문 및 카문은 상부와 하부에서 안내되어야 한다.비고 상부 안내수단은 행거롤러를 말하고, 하부 안내수단은 가이드 슈를말한다.
7.3.2.3 수직 개폐식 승강장문 및 카문은 양 측면에서 안내되어야 한다.
7.3.3 수직 개폐식 문의 현수
7.3.3.1 수직 개폐식 승강장문 및 카문의 문짝은 2개의 독립된 현수 부품에 의해 고정되어야 한다.
7.3.3.2 현수 로프․체인 및 벨트의 안전율은 8 이상으로 설계되어야 한다.
7.3.3.3 현수 로프 풀리의 피치 직경은 로프 직경의 25배 이상이어야 한다.
7.3.3.4 현수 로프/체인은 풀리 홈 또는 스프로킷에서 이탈되지 않도록 보호되어야 한다.
>> 수직개 폐식문 구조에 대한 설명으로 독립된 현수수단에 도어고정, 현수부품 강도, 도르래의 직경, 현수수단의 이탈 방지조치를 규정한다.
승강기 안전기준 및 검사기준
"출처" , 한국승강기안전공단, 승강기인재개발원
교육자료 '교육-19-07' (19.3.28 개정법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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